개인경제 악화-보험료 지출, 해약, 대출, 중도인출, 감액, 납입유예 > 실비 뉴스 & 소식

실비 뉴스 & 소식

생명보험 | 개인경제 악화-보험료 지출, 해약, 대출, 중도인출, 감액, 납입유예

본문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뿐만아니라 전세계 경제가 위기에 있습니다.

각 가정에서는 경제활동에 차질이 생기며 생계유지에 위협을 받고 있는것이 현실이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문제인듯합니다.

특히 자영업자에게는 많은 경제적 타격이 있는 보도들이 많이 나오고 있죠.

 

소득저하등의 경제적 불안을 고정지출을 줄이기 위해 먼저 고려하는것이 보험료입니다.

기존 가입된 보험료를 줄이거나 해약하는 경우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것이 현실이네요.

위 뉴스 링크를 보듯 해약환급금이 30%정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은 알다시피 해약을 하면 납입한 보험료보다 손실을 봐야하는 보장성 상품으로 해약은 신중하게 생각해봐야할 문제입니다.

꼭 필요한 보험은 유지를 해야하겠지만

만약을위해 가입한 보험상품들은 해약이나 지출을 줄이기 위해 고려해봐야 할 사항이죠.

 

위 링크의 보도에 내용을 보면 해약을 유지하며 일정기간 보험금 지출을 줄이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보험금 납입유예.

-보험금 감액완납 제도.

-보험금 대출납입 제도.

등등 몇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개인이 맞는 보험 지출감액을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인듯합니다...

 

대체적으로 보험가입자들이 지출을 줄이기 위해

기존 보험상품을 해약하고 손실을 보더라고 해약환급금을 받고 좀더 저렴한 보험상품으로 갈아타는것이 보통입니다.

보험상품이나 보험가입 기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험료 중도 인출제도"도 있어 많이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보험계약 대출은 일정 금액의 금리가 따라오지만 중도인출제도는 자신이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를 인출하는것이니 이자의 부담은 작은편입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건 1 페이지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Menu